LCD TV 및 PDP TV 성장률
Daily Pictures Posted at 2006. 3. 3. 14:32

디스플레이서치는 24일, 2005년 제 4/4분기의 LCD TV 출하 조사의 결과를 발표.출하 대수는 전년 동기비 137%증가한 약 860만대로 과거 최고를 갱신, 출하액은 전녀 동기비 109%증가의 약 100억 달러로 나타났다.
주목받는 것은 브랜드별의 시장점유율로, 소니가 2005년 3/4분기의 4위로부터 1위로 진입하였다. BRAVIA 브랜드의 도입에 성공한 것과 더불어 S-LCD에 의한 패널 공급의 확보에 의해, 출하대수는 3/4분기 대비164%, 시장점유율은 5.9%증가한 14.6%이다. 또한, 32 인치 이상의 비율이 56%로 다른 상위 여덟개의 브랜드보다 높고, 금액 기준으로도 선두에 나섰다.
한편, 선두를 계속 유지해 온 샤프가, 출하대수 기준으로 3위인 쉐어 13.6%, 출하액수로 2위로 후퇴하였다. 디스플레이서치에서는, 공급 능력의 확장 부족과, 외부 조달이 불충분하고 수요에 대응 할 수 없었던 것을 이유로 들고 있다. 2위는 Philips/Magnavox로, 시장점유율은 출하대수 기준으로로 14.2%를 확보.북미 시장에서는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.

23일에는 2005년 제 4/4분기의 PDP TV 시장 조사 결과도 발표되었다.PDP의 심장점유율은 40~44인치 클래스에서 LCD TV가 증가하였기 때문에, 시장 점유율의 저하를 불렀지만, 출하대수로는 3/4분기 대비 44%증가, 전년 4/4 분기 대비 109%증가의 227만대로, 사상 최고를 기록하였다.
유럽/일본/북미/중국의 각지역에서 사상 최대의 출하를 기록하였다. HD타입의 시장점유율도 확대되고있다. 브랜드별의 선두는 파나소닉으로 시장점유율 26%.이하 순위에는 변화가 없고, 2위 LG전자(시장점유율 15.4%), 3위 Samsung(시장점유율14.4%), 4위 Philips(시장점유율 13.3%), 5위 히타치(시장점유율 7.3%). 2005년 전체의 PDP TV 출하수는 전년대비109%증가한 약 590만대이다.
□디스플레이서치의 홈 페이지
http://www.displaysearch.com/
□뉴스 릴리스(LCD TV)
http://www.displaysearch.com/press/index.html?id=584
□뉴스 릴리스(PDP)
http://www.displaysearch.com/press/index.html?id=58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