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말 어이가 없어서...-_-;;
Diary Posted at 2006. 11. 9. 09:51
대한민국 게임 산업은 이제 끝났다!
SnowAngel 님의 글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"심사를 받으려면 게임 '소스' 를 공개 하시랍니다 푸하하하하하하하"
http://www.thisisgame.com/board/view.php?id=65348&board=&page=&category=117&subcategory=&best=&searchmode=&search=&orderby
하필 회사에서 사고 터져서 정신없던 날 발표를 해서 이제서야 이글을 보게 되는군요. -.-+
위에 계시는 고위관료분들 불철주야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.
여러분들이 수고해 주신 만큼 게임 업계는 여러분들께 밀리고 밀려서 이제 벼랑 끝에 서 있게 되겠군요.
결국 외국게임 유통만을 담당하는 업체들은 살아 남고 중소 개발 업체들은 다 떨쳐 내시리라는 의도로
봐도 되겠습니까?
전시행정도 제발 어느 정도 작작 하시지요. 게임 소스 분석하는 전산장비는 도대체 무엇입니까?
그 소스부터 공개해 주시고 프로그램 분석 전산 장비 모식도 및 스펙들 싹 공개 하시지요.
아참... 전 전문 위원분들 약력부터 보아야 하겠습니다.
뭐 Source Insight, Doxygen 비스무리한 걸로 Flow Chart 좀 뽑고 UML 같이 생긴 그림 잔뜩 문서로 출력해서
심사중이다... 라고 하시면 "안녕하세요? Turbo C" 책으로 머리를 뽀사 드릴테니 걱정 마시구요.
좋은 아침... 왜 꼭 이런 정책을 발표하셔서 사람 심사를 뒤집어 놓으시는 겁니까?
보통 이런 전시행정의 표본을 보여주시기 보단 국내 업체 사장님이나 영업파트 분들과 머리를 맞대어 어떻게 수출할 것인가...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할 것인가...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... 를 토의하셔야 되는 게 아닌지요?
어떤 업체에서 "프로그램 공개" 를 요구 했는지 모르지만...
Quake 3D 엔진...에 아직까지 Nethack 네트워크 모델에서 어차피 크게 벗어 나지 않은 비슷비슷한 게임들... 소스 뜯어보셔서 뭐 어쩌시려구요? 도!대!체!
게임회사 때려 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은... 들지만... 한편으로는 참 마음 아픕니다.
외국에서는 잘 나가는 개발자가 게임회사에 다 있으며 그들의 부가가치를 최대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.
일단 앞에 붙는 호칭은 다 떼어드리고 불러드리지요.
"아저씨들... 제발 개발자분들을 IT 인력 시장으로 내몰지 마세요. 당신들은 100일 밤낮으로 집에도 못들어가고 모니터, 키보드, 마우스와 함께 해본적 있으십니까?"
SnowAngel 님의 글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"심사를 받으려면 게임 '소스' 를 공개 하시랍니다 푸하하하하하하하"
http://www.thisisgame.com/board/view.php?id=65348&board=&page=&category=117&subcategory=&best=&searchmode=&search=&orderby
하필 회사에서 사고 터져서 정신없던 날 발표를 해서 이제서야 이글을 보게 되는군요. -.-+
위에 계시는 고위관료분들 불철주야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.
여러분들이 수고해 주신 만큼 게임 업계는 여러분들께 밀리고 밀려서 이제 벼랑 끝에 서 있게 되겠군요.
결국 외국게임 유통만을 담당하는 업체들은 살아 남고 중소 개발 업체들은 다 떨쳐 내시리라는 의도로
봐도 되겠습니까?
전시행정도 제발 어느 정도 작작 하시지요. 게임 소스 분석하는 전산장비는 도대체 무엇입니까?
그 소스부터 공개해 주시고 프로그램 분석 전산 장비 모식도 및 스펙들 싹 공개 하시지요.
아참... 전 전문 위원분들 약력부터 보아야 하겠습니다.
뭐 Source Insight, Doxygen 비스무리한 걸로 Flow Chart 좀 뽑고 UML 같이 생긴 그림 잔뜩 문서로 출력해서
심사중이다... 라고 하시면 "안녕하세요? Turbo C" 책으로 머리를 뽀사 드릴테니 걱정 마시구요.
좋은 아침... 왜 꼭 이런 정책을 발표하셔서 사람 심사를 뒤집어 놓으시는 겁니까?
보통 이런 전시행정의 표본을 보여주시기 보단 국내 업체 사장님이나 영업파트 분들과 머리를 맞대어 어떻게 수출할 것인가...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할 것인가...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... 를 토의하셔야 되는 게 아닌지요?
어떤 업체에서 "프로그램 공개" 를 요구 했는지 모르지만...
Quake 3D 엔진...에 아직까지 Nethack 네트워크 모델에서 어차피 크게 벗어 나지 않은 비슷비슷한 게임들... 소스 뜯어보셔서 뭐 어쩌시려구요? 도!대!체!
게임회사 때려 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은... 들지만... 한편으로는 참 마음 아픕니다.
외국에서는 잘 나가는 개발자가 게임회사에 다 있으며 그들의 부가가치를 최대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.
일단 앞에 붙는 호칭은 다 떼어드리고 불러드리지요.
"아저씨들... 제발 개발자분들을 IT 인력 시장으로 내몰지 마세요. 당신들은 100일 밤낮으로 집에도 못들어가고 모니터, 키보드, 마우스와 함께 해본적 있으십니까?"